제12회 진안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진안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진안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지난 10일 진안군 전통문화전수관에서는 '제12회 진안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가 진행됐다.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재동)이 주관하고 마이산탑사, 진안쌍봉사, 붓다봉사단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춘성 군수를 비롯해 진안군의회 김민규 의장, 진안군자원봉사센터 진성스님 이재동 이사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 진안 쌍봉사 보경 주지스님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 한일여성친선협회전북지부 김남순 회장, 센터 소속 10개 면 및 18개 단체 어르신 100명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전춘성 군수를 비롯한 내빈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의 생신을 맞아 큰절을 올리며 시작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에게 축하 케이크와 뷔페 점심으로 생신상을 차리고, 모든 참여자들에게 겨울의 한파를 녹일 수 있는 따뜻한 이불 세트로 마련한 생신 선물도 전달했다. 이어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어르신 노래자랑도 진행하여 즐거움을 더했다.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 이재동 이사장은 "오늘은 우리 어르신들이 태어난 후에 우리 후손들, 후배들, 자손들이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생일상을 마련하는 백인의 생신 축하 날이다"라며 "앞으로도 매년 생신을 맞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생신상을 차려 드리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공동체 조성에 앞장서 따뜻한 사회 분기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안쌍봉사 보경 주지스님은 "날씨가 많이 추워졌고 올 겨울도 따뜻하게 건강 잘 돌보시기를 바란다"라며 "오늘 이 자리는 여기 계신 아버님, 어머님들의 자리이다. 오늘 하루 마음껏 기쁨 누리시고 근심 다 내려놓으시며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춘성 군수는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과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오늘의 주인공이신 우리 진안의 어르신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우리 진안군에서도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고 행복하게 사실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