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면에서 진행된 취약계층 대상 밑반찬 지원 사업이 15일 열렸다.
용담면에서 진행된 취약계층 대상 밑반찬 지원 사업이 15일 열렸다.

용담면 독거노인가구 
주거환경개선 연합봉사

지난 14일 용담면 독거노인 가구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연합봉사가 열렸다.
봉사에는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위원들과 용담면 자원봉사단, 부녀회, 용담면사무소 직원들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봉사 대상 어르신은 배우자와 자녀 등 보호자가 없는 홀몸노인으로 수년간 집 안팎 곳곳에 주워 온 물건과 버리지 못한 물건을 쌓아두어 발 디딜 틈 없이 쓰레기 등으로 뒤덮여 있는 집에 거주하고 있어 건강과 안전이 염려되는 시급한 상황에 처해 있었다. 
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대상자 집에 쌓여있는 쓰레기를 치우고, 옷가지를 정리하고 묵은 때를 씻어주는데 구슬땀을 흘렸으며, 집안 내외부 청소 및 집 정리 전반을 도맡아 처리했다. 
또한 15일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자원봉사단 회원들이 모여 사랑의 운동의 일환인 행복사랑플러스를 통해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4분기 밑반찬 지원 및 생신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생신상 지원으로는 12명을 대상으로는 케이크를 전달했다.

㈜더젓갈 박병영 대표, 
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지난 15일 진안 홍삼한방 산업단지에 위치한 ㈜더젓갈 박병영 대표가 진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전춘성)에 3백만원을 기탁했다.
박병영 대표는 "작은 마음이지만 진안군의 장학사업에 일조하기 위해 장학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 진안군의 지역 교육 발전은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데 작은 불씨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전춘성 이사장은 "나눔경영을 실천하며 인재 양성을 위해 뜻깊은 후원을 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후원금은 지역교육발전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박병영 대표는 진안홍삼한방 산업단지의 농공단지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진안 홍삼한방 산업단지에 위치한 ㈜더젓갈은 농림축산식품부 최우수상, 제19회 e-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전라북도지사상, 우수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을 수상하는 등 건강한 저염젓갈로 진안의 맛은 물론 k푸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주)더젓갈 박병영 대표가 진안사랑장학재단에 3백만원을 기탁했다.
(주)더젓갈 박병영 대표가 진안사랑장학재단에 3백만원을 기탁했다.

진안군 사회복지직 행정연구회 '진사행연', 
진안사랑장학금 전달

지난 15일 군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의 모임인 진사행연(회장 김갑기)가 진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전춘성)에 장학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김갑기 회장은 "비록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지역인재 양성이 곧 진안을 위한 길이라는 생각에 회원들의 뜻을 모아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라며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이 진안을 빛내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춘성 이사장은 "일선에서 저소득층을 돕고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았다. 앞으로도 진안군의 발전과 안녕을 위한 많은 업무에 적극적으로 임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진사행연은 2015년도부터 꾸준히 진안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부하며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부귀면 지사협, 
사랑의 고추장 나눔행사 

지난 15일 부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봉진?박영춘, 이하 협의체)는 관내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 30가구에 대해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4번째를 맞은 사랑의 고추장 나눔 사업은 매년 겨울을 앞두고 관내 저소득층 및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이 한 달여간 고추장 재료를 직접 고르고 다듬는 등 정성을 더해 손수 고추장을 담가 지원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해졌고, 지원받은 가구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협의체는 동절기를 맞아 이번 고추장 나눔 행사 이외에도 주거환경개선을 위한'따뜻한 안방만들기 사업' 및 '방한용품 꾸러미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동참할 계획이다. 
박영춘 민간위원장은 "고추장 나눔을 하면 지원받은 가구가 많이 기뻐하는데, 기뻐하는 모습에 더 봉사의 기쁨을 얻는다"라며 "많은 이들의 수고가 더해져 세상에 보탬이 될 수 있음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주천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땔감나눔

지난 16일 주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수행, 이하 위원회)는 홀몸 어르신 2가구에 땔감을 전달했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은 사랑의 땔감 나눔행사는 지난 2019년 나무 땔감을 구하기 어려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날 전달식에서는 홀몸 어르신 2가구에 3톤의 땔감을 배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자들은 좁은 골목에 위치해 땔감을 나르기 쉽지 않아 일일이 손으로 나르며 따뜻한 관심과 사랑의 온기를 전했다
조수행 위원장은 "작은 관심과 사랑이 완전한 온기가 되어 누군가의 삶을 따뜻하게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봉사활동을 계획하게 되었으며, 환하게 웃으시는 어르신의 미소를 보니 저절로 힘이 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사계절 내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