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마이산 겨울동화축제

지난 12월 23일과 24일, 2023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열렸다.
지난 12월 23일과 24일, 2023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열렸다.

지난 12월 23일과 24일,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개최된 2023 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는 '거꾸로 고드름이 유니콘 뿔이 되었어요!'를 슬로건으로 마이산 탑사에서 생기는 신비한 역고드름 현상을 홍보하고, 오천초등학교 꼬마작가 도서관을 팝업으로 운영해 작은학교 살리기에 동참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많은 관광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진안고원 브랜드 홍보에 앞장섰다.

하얀나라 겨울 놀이터에는 얼음으로 만들어진 썰매장과 미끄럼틀 등 놀거리, 소극장에는 인형극과 가족공연 등 볼거리, 그 외 겨울간식과 농특산물 등 살거리까지 알차게 구성해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추운 날씨에 주변 관광시설에서 언 몸을 녹이며 쉬어가는 공간으로 활용해 1석2조의 효과를 얻었다.

염기찬 축제추진위원장은 "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겨울철 마이산의 관광 활성화 및 지역 경제에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하며, 내년에는 더 멋지고 즐거운 축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춘성 군수는 "이틀 간의 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사했을 거라고 믿으며 내년 축제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더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