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천여 동호인 가족 우리 군 방문
청소년자원봉사단 대회기간 중 봉사활동

우리 군에서 열린 국민생활체육 제8회 협의회장배 전국 남·여 배구대회에서 진안군클럽이 도봉세심배구동호회를 꺾고 남자부 '클럽 1부'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부에서는 진안군클럽이 3위를 차지했다.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열린 이번 대회는 국민생활체육전국배구연합회와 진안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전국배구연합회, 전라북도배구연합회, 진안군배구연합회가 주관했다.

전국에서 참여한 배구동호회는 문예체육회관과 진안 중앙초, 진안중, 진안초, 평생학습장 등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르며 우호를 다졌다.

이번 대회를 통해 남자팀 56개 팀과 여자팀 30개 팀 등 모두 86개 팀에 2천여 명의 선수와 임원진이 우리 군을 찾은 것으로 군은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대회 참가팀의 두 배를 넘는 숫자로 우리군의 스포츠마케팅 가능성에 희망을 주기도 했다는 것이 군의 평가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끝내고 자체적으로는 대회 진행부터 지역 기여까지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대회전에 이미 우리 군이 보유하고 있는 숙박시설과 음식점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해서 참가자들에게 홍보했다."라며 "원하는 참가자들에게는 진안읍뿐만 아니라 각 면 단위 숙박시설까지 소개를 해 주었다."라고 덧붙였다.

또 이번 대회에서 진안군자원봉사센터 소속 '청소년전문봉사단(단장 김준영 진안공고3)'의 활동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40명으로 구성된 청소년자원봉사단은 우리 고장을 방문한 배구동호인 및 가족들에게 우리고장의 특산품인 홍삼차와 홍삼캔디 등을 나눠주고 기본적인 안내를 맡는 등 대회를 원활하게 치르는데 큰 역할을 했다.

한편 우리 군에서는 진안군클럽과 정진클럽, 백운동호회, 마이산김치, 마령배구회 등 남자부 4개 팀과 여자부에서 진안군클럽 1개 팀 등 모두 5개 팀이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