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진안홍삼연구소, 농산가공아카데미 교육 마무리

2024년도 농산가공 아카데미 교육이 지난 21일 마무리됐다.
2024년도 농산가공 아카데미 교육이 지난 21일 마무리됐다.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김태영)가 식초 및 장류 이론 및 기술교육을 통한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마련한'2024년도 농산가공아카데미 교육'이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장류 및 식초 기술에 관심 있는 관내 기업, 농업인, 군민 등을 대상으로 2월 15일부터 3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6회에 걸쳐 28시간 교육을 진행,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 1~3 주차는 발효식초 전문 기업인 초마루 대표 정석태 박사가 식초 이론 및 실무기술 과정, 전통 메주 및 된장, 간장 이론 및 실무기술과정에 대해 설명했고, 교육 4~5 주차는 국립농업과학원 한귀정 연구관이 전통 고추장, 간장, 된장, 장아찌 이론 및 장아찌, 속성장, 피클 제조 실습으로 관내 기업 및 군민들의 양조관련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지역 농?임산물의 활용방안 등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6 주차는 식초 및 장류 양조 관련 업체인 영농조합법인 동상면 사람들, 부평영농조합, 용진농협 로컬푸드, 고스락을 방문하여 양조 제조공정을 둘러보고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전반적인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전춘성 이사장은"이번 교육은 통해 관내 기업이나 군민들이 식초 및 장류 관련 전문적인 양조 기술을 배우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 진안군은 군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