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일 창립총회 개최

진안군관광협의회 창립준비위원회가 회원을 모집한다.

사단법인 진안군 관광협의회는 관광진흥법(제48조의9)에 따라 지역의 관광 관련 사업자 및 단체, 지역 관광에 관심이 있는 주민 등 관광진흥을 위한 이해 관련자를 고루 회원으로 모집해 지역 관광진흥을 위한 정책방향 협의와 사단법인 정관에 따른 목적사업 달성을 위한 사업시행 등을 하게 된다. 

지난 2월 15일 발기인대회를 통해 구성된 창립준비위원회는 9명의 발기인들과 함께 진안군 관광발전을 위한 공적 이익 추구 등 법인 창립의 목적을 명시한 취지문에 따라 지난 19일부터 공개 회원모집 공고를 올리고 회원 신청을 진행 중이다. 

회원신청은 3월 11일 18시까지 이메일(jinantour@naver.com) 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진안군 관광협의회는 관련 법령과 상급 주무관청인 전북특별자치도의 지침에 따라 50명 이상의 회원과 2천만원 이상의 출자금 조성 후 사단법인형태로 출범하게 되며 도 승인 및 법인 등기에 따라 최종 창립된다. 

창립준비위원회는 오는 3월 11일까지 회원모집 및 출자금 모금을 완료하고, 3월 15일 군청 강당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난경 관광과장은 "지역관광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많은 군민들이 진안군관광협의회와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며 "사단법인 진안군 관광협의회와 함께 진안군 관광발전을 위한 새롭고 창의적인 사업들을 진행해 진안군이 세계적 명품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