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 송영선 군수가 노인복지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 9일 '12회 진안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문예체육회관에서 열렸다.
군에서 후원하고 대한노인회 진안지회(회장 성일근)에서 주최한 이날 행사는 경로의 달을 맞아 관내 900여 명의 어르신들이 관광버스 12대로 각 읍 · 면에서 참여하였다.

식전행사로는 진안군 노인회회원 18명이 스포츠 댄스를 선보였고, 노인복지유공표창과 효행표창을 수여하였다.

이날 송영선 군수는 11월부터 경로당 1개당 200평 정도의 하우스를 마련하여 농작물을 재배하고 농협에서 판매하도록 하여 그 수익금을 경로당 경비나 어르신 용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3부 순서로 남원시립국악원에서 창극과 국악으로 위안공연을 가져 큰 호응을 받았으며, 각 읍·면 별로 나뉘어 점심식사를 하였다.

또한 진안군 여성자원활동센터에서는 대추를 넣어 달인 홍삼차와 커피를 제공하였다.
고령화시대를 맞아 그 동안 국가발전과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위로하는 시간이 됐다.

▲노인복지유공자(표창장) △장봉문(마령) △홍종배(진안) △이풍호(진안) △이병상(백운) △이정복(성수) △전종민(마령)

▲한지붕세가족(감사패) △이명렬(진안) △김철환(용담) △이미심(안천) △박종균(동향) △임세진(상전) △김종현(백운) △전기정(성수) △신관섭(마령) △김학곤(부귀) △최병주(정천) △손손녀(주천)

▲효행장(표창장) △임금분(진안) △유재문(용담) △전영식(안천) △성태근(동향) △김양수(상전) △박진표(백운) △황무삼(성수) △유순동(마령) △박정희(부귀) △성이준(정천) △박진근(주천)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